IT /모바일

SK 단말기를 KT 로 쓸때의 단점

. . . 2014. 3. 3. 20:40
반응형

현재 CJ 헬로 모바일을 사용중이다.

 --> 즉, KT 망을 쓰고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갤럭시s4 를 꼭 써보고 싶었다. 자료조사결과 sk 단말기로도 kt 의 LTE 망을 사용할수 있다고 하여 단말기를 구하여 사용을 했다.


SK 단말기로 KT 망을 2달간 사용해본 사용기를 적는다.


희안하게 LTE 가 잘된다.


아무래도 통신망이 틀려서 LTE 가 안될줄알았지만, SK의 멀티캐리어 주파수가 KT 와 겹치는 덕분에 LTE 망이 잡힌다.

갤럭시 S4 액티브(ACTIVE)의 경우 최신형단말기라 그런가?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LTE 데이터 통신이 잘되었으며, MMS 수발신도 아무런 이상없이 동작하였다. (MMS의경우 기본 MMS 어플에서도 잘됐다.)



3G 로 전환되는 빈도는 생각보다 많다.


전화를 사용하다보면 별다른 이유없이 3G 로 설정전환되는 빈도가 약간 있었다. 이전에 KT전용단말로 KT망을 쓸때는 3G로 전환되는 적이 거의없었다. 아무래도 주파수 대역을 두채널을 쓰던것을 한개만 써서 그런것으로 생각된다. 3G상태가 오래지속되지는 않으니 실사용에는 불편함이 없다.



영상통화는 포기


영상통화는 아예 포기해야한다. 영상통화를 걸려고 하면 "영상통화가 불가능합니다" 라고 뜨면서 아예 걸리지가 않는다. 상대방이 나에게 영상통화를 시도할경우 "지원하지않는 단말기입니다" 라면서 아예 전화를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통신사 네비게이션(올레네비) 포기


일단 KT망을 쓰니 올레네비가 될 줄알았지만.... 올레네비 사용불가!!

올레네비의 경우 타사단말은 몇몇종류만 지원한다. 내가 쓰던 갤럭시S4 액티브(ACTIVE)의 경우 올레네비 지원가능리스트에 빠져있다.



< 올레네비 지원 SK 단말리스트 : 거의 없다;; >


자세한 내용은 http://navi.olleh.com/naCustomer/naNotice/noticeRead.asp?idx=326&ServiceCode=FG 에서 확인가능하다


티맵도 안되


그렇다고 티맵이 되느냐?? 않된다. 티맵의 최신버젼의 경우 통신망체크를 하는모양이다. 티맵을 실행하면 한참 뒤에... 연결실패 라면서 실행불가하다.



혹시나해서 네비게이션 관련내응을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결론은 안된단다;;;


...


음음;; 


각각 개개인의 사용패턴에 따라서 사용할만하다, or 사용하기 불편하다의 호불호가 갈릴것 같다.

통신사네비게이션을 사용하지못하여 김기사를 써봤는데.. 역시 부족한느낌은 지울수없다. 게다가 영상통화를 자주사용하다보니... 역시 불편했다.ㅠㅠ


사실 나머지사용할때는 그닥 불편한점이 없었다.

영상통화와 통신사네비게이션을 포기한다면 불편함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