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갤럭시 s4 액티브(active) 실사용기 : 한달간 사용기 (장단점솔직하게..)

. . . 2014. 3. 4. 14:28
반응형
실사용기를 정리한다.
삼성에서 협찬받은거 따윈전혀없고 그냥 내돈주고 구매해서 사용했다.

뭐... 깔껀까고 칭찬할건 칭찬하자.ㅋㅋ


갤럭시s4 가 아닌 갤럭시s4 액티브(active) 를 고른이유

s4 액티브를 고른 이유? 단 한가지의 이유때문이다 LCD!!
모두가 알고있듯이 아몰레드는 번인, 과장된 색상, 휘도등의 문제가 많다.

하지만 s4 액티브는 왠일인지 LCD를 채용하고있다.


< 공식홈페이지 자료 : TFT LCD를 채용하고있다 >

갤럭시s4 의 스펙에 LCD를 채용했다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사용가치는 있다.


s4에서 다운그레이드?

s4 액티브는 s4 에서 약간 다운그레이드 개념인것 같다. s4에서 빠진 부분은..
-  DMB
- 온습도 센서
- 무선충전

사실 위의 기능은 마이너한 기능이기 때문에 빠져도 상관없는 기능인것 같다. 물론 위의 기능들을 잘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다운그레이드는 아닌것 같다.

사용기 : 하드웨어키 (단점)

하드웨어키는 확실히 논란의 여지가 많다.
실제로 사용한 유저입장에서 말하자면....

약간 불편한것은 사실

하드웨어키 스마트폰은 엑스페리아 아크이후 두번째로 사용해본다.


< 엑스페리아 아크도 하드웨어 물리키 >


갤럭시s4 액티브에서 하드웨어키의 키감은 딱딱하다. ( 예전에 엑스페리아 아크의 경우 쫀득쫀득한 키감이 었다. ) 마치 일반 적인 소형전자제품에서 리셋키를 누르는듯한 느낌? 누를때 힘이 들어가며, "딱각" 소리가 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back 키를 많이 누르게 되는데 딱딱한 버튼때문에 불편하다. 차라리 연한재질의 스위치 키감이었다면 훨씬 나았을것 같다.

게다가... 한손으로 누를경우 엄지손가락으로 쓸때없는 터치가 발생하기도한다.


< 오른손 (한손) 유저의 경우 엄지손가락이 터치영역을 건들인다. >



사용기 : 쓸때없는 어플이!!! (단점)

진짜 엄청난양의 기본어플이 있어놀랐다.


< 가장 쓸때없는 어플 : s 헬스 >
 - 사진 출처 : http://samsungtomorrow.com/4470 -

뭐 기본적인 통신사 앱이나 samsung 관련앱들은 이해가 가긴가는데.. 가장이해가 안가는것이 S헬스 어플이다. S헬스 어플의경우 실행을 하지 않아도 백그라운드에서 기본실행이 되며 배터리를 미친듯이 먹는다. 그냥 추측건데, S헬스에서 기본적으로 중력센싱을 하면서 걷는것을 체크하려고 더 배터리를 많이먹는것 같다.

하여튼... 엄청나게 많고 쓸때없는 앱들로 인해서 시스템이 지저분하게 느껴지며 배터리 소모리도 엄청나다. 갤럭시s4 액티브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기본앱들을 삭제해야할듯싶다. ( 루팅없이 기본어플 삭제효과 내기 : http://mastmanban.tistory.com/800 )



사용기 : 쓸때없는기능? 배터리먹는 귀신들.. (단점)

삼성 갤럭시 s4 계열들의 "편의기능" 들이 문제다. 각종 "편의기능" 들이라는것들이 스마트폰의 센서류들을 활용한것인데 편의기능들을 켜면 센서에 전원이 들어가기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배가 된다.


<편의기능?>
- 사진출처 : http://samsungtomorrow.com/4639 -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광고만을 위한 기능같다. 에어뷰나 스마트스테이, 에어제스쳐 등등 편의기능들은 진짜 실생활에서 쓰기는 무리가 있는듯 싶다;; (물론 잘사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모든 편의기능을 off 시키니 배터리 유지량은 상당히 늘어났다.



사용기 : 배터리 소모 (장단점?)

기본앱들을 사용중지하고, 각종 편의기능을 끄면 배터리소모량은 상당히 좋다. 인증샷이 날라가서 없어졌는데... 라이트하게 사용시 24시간을 사용할수도있다.









사용기 : 성능 (장점)

성능은 두말할일이 있으랴.. 하드웨어 성능이 스냅드래곤 800 으로 받춰주는데다가 아무래도 커널이나 기타기능에 대한 최적화 수준도 상당해서 사용함에 있어서 버벅임이나 끊김은 전혀 느껴보지 못했다.



사용기 : 방수!! (장점)

s4 액티브만의 장점! 방수는 확실히 장점이긴하다. 생활방수를 채험할일은 흔치 않았고...  내경우엔...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갖고놀라고 줄때... 물로 한번 씻어서 주었다. 

주변에서 놀라움반 부러움반으로 약간 어깨가 으쓱해지는 정도? ㅋㅋㅋ

단 물이 들어가면 외부 스피커는 작동이 잘안된다. 아무래도 진동판에 물이 들어가서 그런것 같다. 물이 마른후에는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사용기 : 방진까지?? 에이 그렇게 튼튼한 모델은 아니다. (단점? 착각...)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이라고 하여서 얼핏 생각하기에... 방진? 오옷 진동까지 뭔가 보호가 되는건가? 싶었다. 하지만... 방진은 먼지를 막아준다는 뜻이었다;; ㅋㅋ;;; 

게다가 뭔가 선전은 아웃도어에서 강한 그런 휴대폰으로 선전을하는데...사실은 전혀아니다.


< 튼튼해 보이는 뒷태 하지만 플라스틱 >

특히 사진상으로 볼때는 뒷면이 뭔가 쇠나 알루미늄같은 튼튼한 재질로 되어있는것과 같지만, 사실은 그냥 플라스틱이다. 단지 패턴들로 인해서 기스와 같은 상처가 잘 표시가 안나는 정도이다.

게다가 휴대폰의 테두리도 그냥 플라스틱이다. (사실 베가아이언과 같은 리얼 "쇠"로된 모델은 전무후무할듯;;;ㄷㄷ;;)

결론은, 그냥 방수기능만 될뿐이지 그렇다고 다른폰들에 비해서 충격등에 강한 모델은 아니라는점이다. 그냥 플라스틱 폰이다.


사용기 : 충전은 불편하다. (단점)

방수기능때문에 하단의 usb 포트에 뚜껑이 있다.


< 하단에 usb 포트 뚜겅! >
- 사진출처 : http://www.knowyourmobile.com/samsung/samsung-galaxy-s4-active/20779/samsung-galaxy-s4-active-review-cut-above-galaxy-s4-updated -


충전을 할때나 데이터를 연결 할 때는 항상 뚜껑을 열어야하는데 매번귀찮고 불편하다. 게다가 연결부위에 연한 고무같은 재질로 되어있는데.. 몇개월 쓰고나면 그냥 떨어져버릴것 같은 약한 재질이다. 오래사용하면 반드시 떨어질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사용기 : 케이스구하기 쉽지않다. (단점)


< 케이스 종류는 진짜 없다. >

역시 메이져 모델이 아니라서 그런가? SGP같은 이쁘고 튼튼 케이스는 아예 없다. 그냥 젤리케이스 아니면, 플립케이스가 전부.

하지만 글로벌모델의 위엄이랄까? 그나마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케이스가 넘처난다!!

http://www.aliexpress.com/premium/galaxy-s4-active.html?ltype=wholesale&d=y&origin=y&SearchText=galaxy+s4+active&initiative_id=SB_20140303205020&isViewCP=y&catId=0




< 국내와는 비교도 안되는 다양한 케이스들! >



진정한 아웃도어용으로 탈바꿈 !!!

알리에서 특히 눈길이 갔던 케이스들은...진정한 아웃도어용을 위한 케이스들이 많았다.

http://www.aliexpress.com/item/Christmas-Gift-Hybrid-High-Impact-Hard-Soft-Combo-EXTREME-SHOCK-Case-Cover-for-Samsung-Galaxy-S4/1370417898.html




http://www.aliexpress.com/item/Stand-Series-for-Samsung-Galaxy-S4-Active-i9295-Shock-Resistant-Dual-Layer-2-in-1-Heavy/1217947905.html


http://www.aliexpress.com/item/10pcs-lot-3-in-1-Shock-Proof-Silicone-PC-Robot-Case-Cover-for-SAMSUNG-I537-I9295/1187551837.html




간단 결론

- 방수기능은 꿀이다.

- 성능은 좋다.

- 쓸때없는 편의기능과 기본어플을 삭제(중지)한다면 배터리 타임도 길다.

- 그렇게 튼튼한 아웃도어용은 아니다. 조심히 쓰자.

- 케이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