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잡다구리

PC에서 무료음악듣기 : spotify 사용기 - 한국에서의 가입방법

. . . 2014. 1. 16. 10:04
반응형

구글뮤직을 잘쓰고있던 도중.. 

조만간 20000곡을 모두 채울것 같은 불길한 느낌이 들어서 music cloud 서비스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Spotify (https://www.spotify.com/int/) 라는 음악서비스입니다.


간단히 설명해서 멜론과 같은 서비스 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받고... 음악을 들으면 끝입니다!! (무료버젼에서는 가끔 음성 광고가 나옵니다.)


음원은 진짜 무진장 많습니다.. >_< b


특히, 클래식이나 제3세계음악, jazz 나 newage 의 경우 국내 음원사이트보다 월등히 많은 음원을 확보하고있습니다. 국내 스트리밍사이트에는 클래식이나 연주곡계열은 음원이 부족하고, 카테고리도 제대로 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spotfy 는 정말 음원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국내음악은 별로없지만, 팝송이나 클래식등의 연주곡을 좋아하신다면 오히려 국내 스트리밍 사이트보다 훨씬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아이튠즈와 비슷한 인터페이스의 클라이언트..>


단, 제한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가 불가하여 가입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회원가입을 해서 id/pass 만 얻으면... 그다음부터는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회원가입방법


아이피우회하는 방법인데... 사실 ip / dns 를 우회하는 방법은 매우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그것을 원큐로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hideman vpn : https://www.hideman.net/
 -> 원리는... vpn 을 통해서 미국을 경유해서 접속을 하게해줍니다.




위의 프로그램으로 ip를 미국으로 세탁을 합니다. 그후에 spotify 주소 (https://www.spotify.com/us/)에 가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시 필요한 정보는 이메일정도 뿐이니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 페이스북아이디로도 간단하게 로그인.가입가능..






무료기간?


일단... 가입후 일정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스트리밍을 공짜로 즐길수있습니다. 무료기간이 끝난후에는 하루에 스트리밍으로 들을수있는 시간이 제한이 있는듯 합니다.  


spotify 공식홈페이지 help 문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spotify  홈페이지의 공식 help 문서 >


6개월간은 무제한이군요 ㅎㅎ

마음껏 사용하세요. 6개월후엔 매주 2.5시간;;;; 

6개월마다 새로 가입해야겠네요 ^^ 


참고사항

지금 전.. 무료계정으로 6개월이 넘었는데도, 제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