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잡다구리

모바일에서 음악무료듣기 : spotify mobile 버젼 - 무료화선언! (spotify apk)

. . . 2014. 1. 16. 12:45
반응형

PC에서 무료로 음악을 제공하고있는 spotify 가 얼마전에 모바일도 무료를 선언했습니다. 모바일에서 까지...대단하다..(대인배군요;;;;) - 이전포스팅 : PC에서 무료음악듣기 : spotify 사용기 - 한국에서의 가입방법

spotify mobile 무료화선언!!

모바일에서의 무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로 선언! : 단, shuffle play 만 지원...

안드로이드 Spotify 어플 설치 (spotify apk)

그럼 실제로 안드로이드에서 spotify 모바일을 들어보겠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전용 spotify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 한국 play store 에는 spotify 어플이 없습니다.
  • 미국 play store 를 경유해서 들어가도 "해당국가에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라며... 다운로드를 할수없습니다.

다행이도 spotify 공식홈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제공해주고있습니다.!!

링크 : http://download.spotify.com/android/SpotifyAndroid.apk

괜히 다른데서 다운받은 apk를 설치하지 마세요.. 구글에서 보면 spotify apk 라고 검색한후에 나오는 어플들이 많은데.. 요즘 보안이슈가 심각한데 알수없는 출처의 apk 를 설치하는것은 위험합니다.

안드로이드 Spotify 어플 사용기!

로그인/회원가입관련 사항

  • facebook 계정으로 가입하신분의 경우 로그인 에러가 종종발생합니다. 이때는, 기존에 facebook 을 지운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아무래도 facebook 어플과의 충돌로 로그인이 안되는경우가 많습니다.
  • PC버젼과 마찬가지로 가끔 국가체크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안드로이드용 vpn 어플을 통해서 미국으로 경유한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어플내에서 바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국가체크를 합니다. 그럴경우.. vpn 어플을 통해서 미국으로 경유한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 tip
    • 가입시에 그냥 이메일로 가입하는것이 추후에 더 관리가 편합니다. facebook 으로 가입/로그인을 하게될경우 vpn 으로 우회했을때 facebook 에서 외국에서 로그인을 시도했다면서 로그인을 못하는 뜨는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 이메일로 가입하여 사용하면 로그인이슈에서 자유로워집니다 ^^

실행하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됬다면, 이제 음악을 즐기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 vpn 은 로그인후에 꺼주셔도 됩니다.

vpn 을 통해서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이후엔 vpn을 끄셔도 됩니다. 최초 로그인문제가 생길때만 vpn 을통해서 로그인해주시고, 이후 이용은 vpn을 끄셔서 사용하세요

메인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spotify : 메인화면

장르별로 playlist 를 제공을하고 각 플레이리스트는 셔플로 플레이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spotify : mood 페이지의 여러 플레이 리스트들..

검색기능은?

spotify 안드로이드 어플은 여러가지 기능이있습니다.

그중에 검색기능이 있는데요... 셔플로 플레이가 되는데 검색기능 이라니? ...;;

안드로이드 spotify : 각종메뉴들

사실.. 검색기능이라는게 대단한건 아니고, 셔플을 위한(?) 검색기능이었습니다.

예를들면, 에미넴을 검색하면, 에미넴의 플레이리스트가 셔플로 만들어지는거죠...

안드로이드 spotify : 오오 검색이 된다! 단 셔플이지만...

그런데 이런기능이 모두 무료라니?!?!?! 후덜덜합니다;;;

안드로이드 Spotify 어플 인터페이스

공짜임에도 불구하고 있을건 다있습니다.

상태바리모콘도 지원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spotify : 상태바 리모콘 제공

플레이 화면은 깔끔합니다.

안드로이드 spotify : 상태바 리모콘 제공

안드로이드 Spotify 어플 단점은?

사실 가장큰 단점이라 함은 가요가 없다는 것 입니다. 단, 팝송이나 연주곡 클래식등을 들으려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엔 kpop 열풍으로 가요도 많이 생기긴 했습니다. >_< )

물론 셔플로 내가 듣고싶은 음악을 콕 찝어서 듣지는 못하지만, 취향에 따라 곡을 잘 말아주기(?)때문에... 이용가치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걱정인것은 역시 데이터 요금이겠죠.. ㅠㅠ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처럼 스트리밍데이터 무제한과 같은 프로모션이 없기때문에 데이터용량은 걱정입니다.

하지만, PC와 마찬가지로 모바일로도 무료라니! 이것만큼은 모든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듯 싶습니다.

끗.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