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대학원이야기] 직장인 야간대학교 선택하는 요령

직장인 대학원과 관련하여 지금까지 느꼈던 것들과 관련하여 순차적으로 정리해볼까 합니다....직장인 대학원 선택과 관련한 유의사항에 대해서....직장인여러분! 대학원 선택 전에 다음의 사항들을 확인하셔서 꼭 좋은 결실 얻으시길 바랍니다! ^^1. 몇 학기이수를 해야 졸업이 가능한가 확인해야합니다.모든 대학원이 4학기 수업을 들으면 졸업이 가능한줄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몇몇 직장인 대학원의 경우 5학기 수업을 들어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러..

[대학원이야기] 2학기를 마치며... : 역시 어딜가나 사람이 중요하다.

어제부로 2학기가 끝났다.2학기내내 배운것은 1학기 때와마찬가지로 그리 그닥 많지않은것 같다. ... 역시 낸 학비에 비해서 얻어가는것은 턱없이 부족했다.... 하지만 어쩔수없다고 생각한다. ㅠㅠ별별 교수님이 다 있다.이번학기를 끝내면서 드는생각.교수라는 사람들은 시야가 좁구나. 별종인 사람들도 많구나.물론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금번 학기 교수들은 유난히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사람들이 많았다.  - 자신이 쌓은 지식..

[대학원이야기] 2학기 등록 / 수강신청

직장인 야간대학원...등록과 동시에 1학기가 훌쩍 가버렸고, 바쁘게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벌써 대학원2학기 등록이 시작되었다.돈 들어갈일이 또 생긴것이다. ㄷㄷ;;역시나 적응안되는 등록금입학할때도 고지서를 보면서 한참을 생각했는데...역시나 비싼 고지서는 역시 적응이 되지 않는다.그래도 재직중이라고 10% 라도 감면해주니 감사할따름이다.  - 장학금이라는 면목으로 10% 감면해줬다.혹시나 더 등록금을 할인받을 구석이 있나 찾..

[대학원이야기] 1학기를 마치며 (시험후기)

직장인 야간대학원을 등록한지... 벌써 1학기가 지났다.1학기를 지내면서 느끼고 경험했던것을 정리한다....아래의 포스팅은 모든 대학원에 일반화 시킬수는 없을것 같다.하지만, 다른 대학원도 크게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중간고사, 기말고사 그리고 성적...야간대학원을 등록하면서 가장걱정했던 부분은 역시 시험과 성적이었다.아무래도, 직장생활화 병행하다보니 공부할 시간도 별로 없고, 대학원 시험이니 어려울것 같아서 엄청나게 겁먹고 고민을 많이..

[대학원이야기] 직장인 야간 대학원 입학 면접후기..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대학원 입학면접?면접이라기 보다 면담수준이었다....각 대학교별로 추가 접수를 받는 경우가 있다.사실 난 대학원 원서접수 시기를 놓쳤다.포기하고있을때쯤... 추가모집 공고가 났다.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해당학과 모집인원 미달;;;내가 들은바로는... 연대나 고대가 아닌 이상 수도권에 거의 모든 야간 대학원들이 거의 정원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어째튼, 인원미달이 될경우 어떻게든 인원..

[대학원이야기] 직장인대학원이라고 그렇게 대단한건 없더군....

사실..야간 직장인대학원을 가면서 뭔가 큰 기대를 했다." 학문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인맥적으로 모두 업그레이드 할테다! "하지만 기대가 컸던걸까...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다 그저 그런 대학생활의 연장일뿐이다.다 똑같다. ;;;+ 첫시간엔, 첫시간이라고 몇분수업 하지 않고...+ 교수가 일이 있으니 휴강을 하고...+ 신입생환영회 및 동문회 총회한다고 수업을 빠지고...하루 18만원가량의 수업료를 지불한것을 생각해보면 너무 돈이 아..

[대학원이야기] 직장인 야간대학원 학비는?

이번에 큰맘먹고 대학원을 등록했다.(회사에 양해를 구하는데 애좀먹었다..ㅠㅠ)수도권 (서울경기포함수도권이다.ㅋㅋ)에 있는 야간 공학대학원이다. ==> 전자공학으로 신청....면접관련 입학과정은 다음에 포스팅하기로하고.......실제로 비싸다.대학원 등록금이 비싸다고 소문이 자자했지만 실제로 고지서를 받아보니 대박이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엄청비싸다ㅠㅠ)< 실제 고지서 >수업료 : 5,148,000입학금 : 1..

개발자로서의 대학원진학..

좋은 선택일까 싶다.사회생활을 조금해보니...아무리 평등, 공정, 투명한 사회가 되었다고 떠들어도...역시 학연, 지연, 혈연이 없으면 안되는 세상인것은 확실하다.개발자로 평생을 살고싶지만... 대한민국의 여건으로는 쉽지가 않아보이고... 어차피 회사생활을 하면 개발직에서 관리직으로 강제 전환을 당한다고했을때... 지금의 학벌로는 롱런하기가 쉽지 않아보이는것이 사실이다.............. 대한민국에서 전문대졸의 엔지니어가 설자리는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