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이런저런

[잡담] 타이어뱅크 이슈를 보며 .. (고소고발은 관행이었을까?)

. . . 2020. 10. 22. 19:17
반응형
  • 본게시물은 특정 회사혹은 특정 단체에 대해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 협박하려는 목적은 없습니다.
  • 소비자의 알 권리와 공정거래를 바라는 개인적인 의견의 글입니다.

...

고소고발은 서비스 업계의 아주 흔한 영업방식일지도...

보배드림에서 이슈가되는 타이어뱅크이슈를 보며.. 인터넷 게시글에 대한 고소고발은 타이어 업계의 디폴트 옵션이 아니었을까?

사실 내가 당했던, 고소고발 (아래의 게시물의 후기) 나온업체도 모 인터넷 타이어 설치 업체였다.

모타이어 업체에서... 내가 당했던 일들...

자랑스런 무혐의 훈장!

악덕업주에게 내가당했던 수법들을 본사건과 비슷한것 같기도하도하다.

다음과같은 루틴으로 진행되었다.

  1. 해당 게시물에 대해서 1차 블라인드요청 : 블라인드 요청을 포털사나 해당사이트에 할 경우, 저후관계없이 무조건 블라인드 처리해주니 편리하다.
  2. 그래도 글을 다시올리면? : 고소고발

이번 보배드림사건은 글을 다시 올린것은 아닐테고, 보배드림의 폭발적인 화력지원으로 글을 다시 올리지않았음에도 바로 고소고발로 진행하려고 했던것같다.

고소고발당해서 고생했던 경험에 비춰보면, 진짜 저렇게 이슈가 안되는 작은? 사건들은 온전히 그 금전적 시간적 피해에 대해서 다 옴팡 뒤집어 쓴다.

진짜 썩어문들어진 일부 사장놈들

일부 악덕 업주,사장에 대한 이야기다!! 일부!! 일부!!

일부 양아치같은 사업주놈들은.. 인터넷에 부정적인 글들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사고방식 루틴을 갖고 대응 했을것이다.

  1. 일단 고소고발한다고 하면 개인은 겁먹어서 모든 게시물을 자진해서 내리고 사과할것이다.
  2. 그깟 게시물이야 언제든 삭제요청하면 그만일것이고, 금방 잊혀진다.

실제로 그동안 저렇게 많은일들을 처리했을생각을하니 한번 당한입장에서 진짜 화가치밀어 오른다. (일부로 날 겁주려고 합의자리에 뻔뻔하게 고개를 쳐들고 앉아서, 자기가 피해자인냥 코스프레 했던 개 쓰레기 같은 고발한 놈의 면상이 떠올라 갑자기 토할것 같다.)

고소고발은 누구를 위한 법인가

대체.. 무조건 고소고발부터 하는 나쁜 버릇은 누가 키워주는가?

  • 억울해도 호소할 곳도 없다.
  • 무고죄도 성립하지 않는다.

진짜 이놈의 법은 뭔가 잘못되도 단단히 잘못된것같다. 무혐의 나왔을때 무고죄라도 역 관광을 보낼수있는 법이 없는한 계속 피해자는 나올것이 뻔한데 말이지.

대한민국만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