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하는남자

[샤용기] 유부남의 세컨컴 몰래맞추기 (1개의 컴퓨터로 2개처럼 써보자.)

. . . 2020. 3. 11. 21:37
반응형

와이프 몰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한 후기를 작성한다.

게임용 세컨컴을 따로 구매하면 잔소리 들을것이 분명하다. 그럼, 어떻게 하면 집에 하나뿐인 컴퓨터를 두개처럼 쓸수있을까 고민을 했다. 현실적인 방법은 아예 들키지 않는 선에서 요령있게 컴퓨터를 몰래 업그레이드하고, 나만의 게임환경을 만들어 사용해보자고 결론을 내려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다.

1. 고민... 한개의 컴퓨터를 2개처럼 사용할수는 없을까?

1.1. 방법1 : 물리적인 부팅디스크 분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SATA Drive Switcher 를 구매하여, 물리적으로 hdd 를 분리한다.

SATA Drive Switcher 라는것이 있다!!

해당 장치는 단순히 sata 전원을 분리시켜준다. 즉, 물리적 스위치로 hdd 에 들어가는 전원을 컨트롤 할수있다.

1.1.1. 응용방법

해당 장치로 다음과 같이 응용 가능하다.

  1. 와이프가 쓸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ssd 와 내가 쓸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ssd 를 각각의 다른 스위치로 연결 시켜놓는다.
  2. 내가 원하는 윈도우를 부팅시킬때는, 컴퓨터 뒷편에 설치되어 있는 sata switcher 눌러서 세팅을 바꾼다.

해당 방법은 물리적으로 ssd 를 분리시키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후, 게임이 깔려있는 윈도우에 대해서 들킬일이 없다. 하지만 매번 사용시마다 스위치를 바꿔야하고, 깜빡하고 스위치를 원복시켜놓지 않으면 와이프에게 들킬 가능성이 있다.

1.2. 방법2 : 부팅순서를 통한 부팅디스크 분리

위의 SATA Drive Switcher 는 hw 적인 방법이었다면 본 방법은 sw 적인 방법이다.

  1. 각각 두개의 디스크에 각각의 OS 를 깔아놓는다.
  2. 처음부팅시, 와이프가 쓸 디스크로 먼저 부팅하게 한다.
  3. 내가 쓸 게임용 OS는 부팅순서를 바꾸는 키를 이용하여, 임시적으로 부팅시킨다.

해당 방법은 단순히 부팅 순서만을 바꿔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세팅이 가능하다.

부팅순서 변경은 키를 눌러야가능하다. (나만알고있자)

와이프가 부팅순서까지 바꿔서 사용할줄아는 정도의 컴퓨터 지식이라면 어쩔수없지만... ㅠㅠ

1.2.1. 응용방법 (디스크 숨기기!)

위와같이 부팅순서를 바꾸는경우 가장 큰문제점이 탐색기에서 다른 하드디스크가 보인다는것이다. 와이프 몰래 써야하기때문에 인식된 디스크를 숨겨보자.

디스크가 많이 뜨면 와이프에게 걸린다!

1.2.1.1. 하드디스크 offline 만들기

일단, 리눅스는 디스크의 마운트를 리눅스처럼 마음데로 컨트롤이 불가능하지만.. 우회적 방법을 사용할수있다.

하드 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멧 을 실행하자

하드 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멧 를 실행한후, 원하는 디스크에서 오른쪽클릭을 하여 오프라인 으로 변경시키자.

하드디스크 오프라인으로 변경

오프라인으로 변경한 하드디스크는 탐색기에서 보이지 않으며, 윈도우 내에서 접근이 불가능하다. 즉, 와이프에게 게임을 설치한 나만의 윈도우 디스크를 들키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위와같읕 방식으로, 하드디스크를 원하는대로 늘리고... 와이프에게는 안들키도록 모두 오프라인으로 변경시키자.

해당방법은 뱅킹용 컴퓨터로 만들때도 쓸모있다. 와이프가 사용하는 윈도우에서는 온갖종류의 액티브엑스를 모두 깔아놓고 쓰고있다.

2. 몰래업그레이드

이후엔 각자가 알아서 해야하는 영역이다. 필자는 이런식으로 진행했다.

  1. 두개의 디스크에 각각의 OS를 설치 (한개는 와이프꺼, 한개는 내꺼)
  2. 기존 컴퓨터의 메인보드가 고장났으니 바꿔야한다고 말함.
  3. 허가가 떨어질경우... 케이스를 뺀 모든것을 다 교체 교체 교체...
  4. 멀티 부팅 및 디스크 오프라인 세팅으로 와이프의 컴퓨터 환경은 기존과 동일하도록 세팅
  5. 나만의 윈도우에는 온갖 게임등 나만의 컴퓨터를 세팅한다.

매번, 엑티브액스를 덕지덕지 깔아놓고, 크롬 로그인이 되어있어 불안하고... 혹시나 뭐 들킬 자료가 없을까 걱정하고.. 모든 내용해결완료. ㄷㄷ;;

휴...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현타가 왔다.)

와이프가 컴맹이라서 참 다행이구나 싶다. 근데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다. 유부남들이여 힘내자...

거참.. 오버워치는 참 재밌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