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제품사용기

쓰리윈즈 인터픽셀 모니터 AS 후기 - 만족

. . . 2022. 9. 16. 23:03
반응형

IPQ3240 모니터를 사용중에 이상이 있어 AS를 받은 후기를 작성한다.

본 포스팅과 관련하여 어떠한 댓가도 받지않았다. AS처리과정이 생각보다 깔끔해서 글을 작성.

1 동작이상 발생

IPQ3240 모니터를 잘사용하다가... 아무래도 전기쪽에 쇼트가 났었는지 (정확한 이유는 알수없지만...) 백라이트만 들어오고, 화면은 나오지 않는 증상이 발생하였다.

다행히도 구매한지 1년정도 밖에 되지 않아 다행히, 무상 AS기간이 남아있었으므로.. AS신청을 하였다.

(나름 큰 지출을 한 모니터이기때문에 유상이라도 진행을 했어야했다.ㅠㅠ)

2 AS 신청

모니터의 AS는 태어나서 처음받아보는 관점에서 상세히 작성한다.

2.1 AS 신청

인터픽셀의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홈페이지에 안내된 as 절차

접수 AS 절차에 따라.. Q/A 게시판에 AS 신청을 한다.

Q/A 게시판에서 AS 내용관련 문의가능

AS 신청을 하면 다음과같이 카톡으로 안내 톡이온다. (본인의 경우 다음날 바로 연락이 왔다.)

AS 진행안내 전화

  • 전화상으로 어떠한 증상이 이상이 있는지 대략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 AS진행을 위한 절차를 설명해준다. (택배로 AS진행을 하기위한 박스가 있는지 등등..)

친절하게 전화응대 해주심.

2.2 박스없을때도 진행가능 (택배AS)

모니터 구매후에 박스는 바로 버려버렸었다.;;

AS 와 관련한 전화통화에서 제품발송용 박스를 새로 보내주시기로 하였고... 이후에 절차에 대한 안내톡을 따로 주셨다.

AS용 박스

AS를 위한 택배 절차 안내

위에 안내된데로 빈 상자를 택배로 받은 후에 다시 AS 센터에 연락을 하니.. 택배 수거 신청까지 직접해준다.

택배처리와 관련하여 모두 AS센터에서 처리해주었다. (일단 무상 AS 기간일경우 모든 택배비를 인터픽셀에서 부담. )

인터픽셀 택배 AS 관련 규정

2.3 진행과정 확인 - 친절한 고객센터

AS 진행과정은 인터픽셀 카카오톡에 문의하면 바로 응대해준다.

진행과정 문의에 대한 응대

AS 진행과정에 홈페이지에서 확인은 불가능했던것같다. 하지만, 평일 근무시간의 카카오톡응대는 잘된다.

문의사항에 대해서 바로 답변이 오기때문에 오히려 홈페이지 Q/A로 처리되는 방식 보다 나은것 같다.

2.4 AS 결과 안내

AS 가 끝나고 택배사로 인계되면 다음과 같이 AS 결과에 대한 안내 톡이 온다.

AS 결과 안내

어떠한 내용이 문제였는지,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사용상의 주의점들을 상세히 안내해 주었다.

AS 완료

잘 포장해서 보내주심. AS 잘 받았다.

3 AS 후기 요약

  1. 홈페이지에서 택배로 AS신청
  2. 택배용 박스가 없을경우 박스만 보내주고, 택배 수거까지 해주심.
  3. 카카오톡으로 진행과정에 대해서 물어봐도 친절하게 답해주심
  4. AS 처리도 깔끔

...

타사의 모니터 AS는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이정도의 AS 서비스이면 다음 모니터 구매시 인터픽셀을 구매하지 않을수 없다!

... 너무 찬양한것 같지만 실제 받아보니 추천할만하긴 했다. 중소기업 모니터쓰면서 AS 받을일이면 그냥 버릴까 생각하고 산거라 너무 기대이상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