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 3

커스텀키보드 - tes84(ciy84, tester84) 사용기, 오테뮤 저소음 백축

84키 레이아웃에 대해서 핫스왑 84키 키보드 TESTER84 (CIY84) 구매 제품 레이아웃 실제수령 및 개봉 키 선택 - 오테뮤 저소음 백축 오테뮤 저소음백축 사용기 오테뮤 백축 풀윤활느낌 SW지원 LED 커스터마이징 키매핑 음악지원 결론 가격 사용성 사용하던 무접점 키보드가 고장나서 커스텀키보드를 조립하였다. 무접점키보드 - plum84 (노뿌, 한성무접점키보드) 사용기 84키 레이아웃에 대해서 텐키리스 미니키보드중에 84키는 미니키보드 레이아웃중에 fn 키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기존 키보드 레이아웃에서 가장 효율성있게 키들을 배치하였다. 때문에 실제 미니레이아웃이면서도 사무(코딩)에 아무 불편함이 없는 키보드이다. 만약 84키를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자. 책상위의 공간활용이 뛰..

IT /제품사용기 2022.02.08

무접점키보드 - plum84 (노뿌, 한성무접점키보드) 사용기

plum84 키보드 유사제품들... 노뿌 무접점 사용기 소음측면 윤활 키감 가성비는 글쎄... 잡담.. 고장 plum84 키보드를 약 4년간 사용해왔다. 4년간 잘 사용한 내용을 사용기로 작성한다. plum84 키보드 텐키리스 미니키보드중에 84키는 미니키보드 레이아웃중에 fn 키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기존 키보드 레이아웃에서 가장 효율성있게 키들을 배치하였다. 때문에 실제 미니레이아웃이면서도 사무(코딩)에 아무 불편함이 없는 키보드이다. 84키 레이아웃 - keycool84 때문에 keycool84 로 시작하여 계속하여 84 키만 고집중이다. keycool 84 적축을 사용하는중,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엔 아무래도 소음의 이슈로 인해서 저소음이라고 알려진 무접점으로 기변을 하게 되었다. (당시 5년전에는 ..

IT /제품사용기 2022.02.08

커스텀키보드 - 기계식 키보드 키압 및 특징비교

keybump 사이트 소개 여담 - 저소음 축들에 대한비교 가성비조합 기계식 키보드를 커스텀하여 만들때 어떤 키를 고를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는것이 영 까다로운것이 아니다. 여러가지 수십가지 키들을 한눈에 비교해놓은 사이트가있어 소개한다. keybump 사이트 소개 키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키압과, 키의 타입일것이다. 현재 330가지 기계식 키들을 비교하여 정리해놓은 사이트가 있다. https://keybumps.com/switch-list.html keybump 사이트를 가면된다. 사이트 캡쳐 해당 사이트를 가면 키압, 키 종류, 마운트 타입, 키눌리는 시점 등등을 표로 잘 정리해놨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키레이아웃 종류에 따라서 키보드도 분류해놨다. 키보드 레이아웃종류 특히..

IT /제품사용기 2022.02.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