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 2

우라까미 구니오 -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의 요약. (from. 인터넷 강좌)

우라까미 구니오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 1. 금융장세 2. 실적장세 3. 역금융장세, 4. 역실적장세 모 유료사이트의 주식 투자전략 강좌를 듣고 정리하였다. (어떤강좌인지는 밝히지 않겠다.) 우라까미 구니오의 주식시장 분류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에대한 특징과 전략을 배울수있었다. 우라까미 구니오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 일단, 위의 현 시장파악을 구니오의 관점에서 보면 다음과 같다. Note우라까미 구니오의 위의 내용이 쓰여졌던 시기가 이미 20년이 지났다. 때문에 당시 책에서 소개한 산업군이나 종목들은 현재 시장상황과 맞지않아 각 시즌별 투자 종목들에 대해서 재정의가 필요하다. 1. 금융장세 해당 국면은 경기침체에 대해서 모든 매체에서 비관적인 메시지를 계속 쏟아낸다. 실제로 경기가 안좋기때문에..

퀀트 스터디 시작

주식과 관련하여 이런저런 뻘짓을하다가. 난 도저히 개별주식은 안되겠다고, 멘탈관리도 잘안된다고 생각한적이 한두번이아니다. 어떤것이 정답인줄은 잘모르겠지만, 퀀트라는 투자법에 대해서 공부해볼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된다. 퀀트관련한 카페중에 가장 괜찮은 카페를 발견하여, 공유한다. https://cafe.naver.com/invest79 퀀트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다음의 아티클을 확인해보자. https://cafe.naver.com/invest79/12917 https://cafe.naver.com/invest79/12999 systrade79님의 블로그 https://stock7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