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서비스사용기] 여유텔레콤 사용기 : 저렴한 MVNO

. . . 2015. 11. 30. 23:10
반응형

통신비를 아끼기 위해 이런저런 고민도중, 유모비를 선택하여 잘 사용중 이었습니다.

 - 유모비를 선택한 이유는 U+ 의 중고폰 가격이 타 통신사 기종보다 저렴해서였습니다.


처음 U+를 사용하면서 뭔가 통신장애나, 통신속도 저하등의 품질의 이슈가 있을것 같았는데... 너무 쾌적해서 오히려 놀랐습니다. 지방으로 출장을 갈 일이 있었는데, 지방 소도시에서도 LTE가 빵빵하게 잘터지는 모습을 보고.. 놀랐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다가...

뭔가 데이터가 모자르기 시작합니다. (31요금제에 6G 데이터를 사용중이었는데.. 조금씩 부족하더군요.) 그래서 통신요금을 올리려고 알아보다가. 뽐뿌에 "여유텔레콤" 이 저렴하고 좋다는 게시물을 보고 가입을 하게 됐습니다.



저렴한 요금제



출처 :  http://www.yytelecom.co.kr/TelePaymentCtrls/RateLteList 





현재는 위와같은 요금제로 운영중입니다. 한마디로 31요금제에.. 데이터를 10기가 줍니다. 어느 MVNO 보다도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게다가 U+ 망을 사용중이니, 제 생활패턴에서는 통화품질 걱정도 없어 바꾸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약정할인 없다.


유모비나, 헬로모바일의 경우 일정금액의 단말기 약정할인이 존재하는데, 여유텔레콤은 그런것 없습니다. 약정없이 무조건 할부원금을 다 주고사야합니다. 어차피 중고 단말기를 사서 개통할 생각이시라면 약정할인 따위 필요없이 저렴하게 쓸수 있어 좋습니다. 새폰을 살때도, 이런저런 할인을 받을 수없는 상태라면, 오히려 경우에 따라서는 여유텔레콤으로 무약정 사용하고 통신비 할인으로 받는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사용 어플제공


play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yeoyou.telecom



 다른 저렴한 MVNO 의 경우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어플이 없는경우가 많은데, 여유텔레콤은 어플을 제공합니다. 단지 아쉬운점은 noti bar / widget 형태로 제공이 안되고, 어플을 실행해야하만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어느정도 용서가 되는 사항이긴 합니다. 





여유텔레콤 중고폰 가입시 유의사항


"확정기변" 이 안되는 폰으로는 가입이 안됩니다. "유심기변" 상태의 폰으로는 가입이 안되니 반드시 "확정기변"이 가능한 폰으로 가입하세요. (이것때문에 엄청 고생했습니다.ㅠㅠ)


만약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확정기변 가능한 저렴한 중고폰을 따로 구하셔서 개통하고, 유심만 따로 빼서 사용하시면됩니다. 이런경우 주의할점은, U+ 의 경우 옛날 3G 단말의 경우 유심이 장착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옛날 3G폰으로는 개통이 안되더군요.ㅠㅠ LTE 계열 폰중에 가장 저렴한 폰으로 개통을 하시면됩니다. 저같은경우 옵티머스LTE TAG 폰으로 개통했는데요. 중고나라에서 약 1.5만원에 구매하여 개통했습니다.


반.드.시 확정기변가능한 폰을 준비하세요.



약간 불편한점


휴대폰 소액결제시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 소리바다 쿠폰이 생겨 소리바다에 휴대폰소액결제를 하려고 하니 알뜰폰은 헬로모바일과 KCP밖에 지원을 하지 않더군요. 아무래도 소액결제 대행사마다 소액결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요금제 변경 시 무조건 고객센터에 전화해야합니다. 요금제 변경이 자주있는 일은 아니니... 아직까지는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결론..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 멤버쉽이 필요없다면 여유텔레콤은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단, U+ 망을 사용할때 불편이 없다는 전제가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고폰 사용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야 할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지인은 어떻게 중고폰을 사서 듣도 보지도 못한 통신사를 사용하냐고 하면서 저를 이상한 사람처럼 보더군요.. ^^;;; 


어째튼... 통신비 아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