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잡다구리

[스포티파이 사용기] Facebook 연동으로 즐거운 음악생활 즐기기

. . . 2014. 4. 24. 19:29
반응형
스포티파이를 가입할때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직접 이메일로 가입
2. facebook 계정으로 가입

저는 1번으로 음악을 이용했었습니다.

그래서 facebook 연동과 관련한 기능을 이용하지 않다가... 단순한 호기심으로 연동을 해봤습니다 ^^;;


...

Facebook 계정으로 가입

일단, spotify 를 facebook으로 재가입합니다. (이미생성된 아이디에 facebook 연동법은 제가 찾지못해서 skip)
 --> 이때 국가를 미국으로 우회해서 가입해서요. 한국ip 일경우 가입은 되나, 실제 로그인시 지원되지 않는 국가라는 메시지와 함께 이용이 불가합니다.

 --> 이미 한국에서 가입했다면, 미국으로 우회를 한다음에 profile 설정에서 국가를 수정한 후에 이용합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우측상단에 facebook 에서 설정한 이름이 뜹니다.


특이한점은 한글이 표시된다는 점과, facebook의 프로필 사진이 함께 뜹니다.


Facebook 친구와 음악생활 공유


프로필 하단에 보면 facebook 친구들 중에 spotify 를 이용중인 친구의 리스트와 친구가 공유한 플레이 리스트가 뜨게됩니다.



친구의 id를 클릭하여 프로필을 보면..


친구의 플레이 리스트와 최근 플레이한 음악가들을 볼수있습니다.
특히 Follow 기능이 있어서 친구의 소식을 그때 그때 받아볼수있습니다.

Follow 와 관련한 정보는 나의 프로필을 들어가보면 확인할수있습니다.



Facebook 으로 음악공유하기


음악을 듣다가 그때그때 Facebook 및 트위터, 텀플러로 공유를 할수있습니다.

< facebook 으로 포스팅>

이렇게 타임라인쪽으로 포스팅이 됩니다.


불행하게도 한국에서는 해당 링크를 클릭하더라도 음악을 들을수가 없습니다. ㅠㅠ 미국ip 라면 셈플음악이 나오는것으뢰 알고있습니다.

< 한국에서는 이용불가 >

그리고... facebook 친구에게 직접 1:1 메시지를 보낼수도있습니다.



제 주변엔 사용자가 별로 없다보니 이런 SNS기능을 별로 활용하지 못하고있습니다.
친구1명밖에 사용을 않해서 별로 재미가 없네요 ^^;;


Facebook 친구들이 많다면 충분히 재밌는 음악생활을 즐길수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