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자동차생활

[제품사용기] 차량용 (거치가능한) 블루투스 핸즈프리 추천

. . . 2016. 2. 24. 19:02
반응형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천할까합니다.


차량용 블루투스의경우 꼭 거치대(충전도킹)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모토로라것을 썼었는데, 거치대가 없다보니 제때 충전하는것을 잊어버려서 막상 쓰려고하면 늘 방전되어있었습니다.ㅠㅠ 결국은 깊은서랍어딘가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충전용 거치대가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블루디오(Bluedio) 99B 제품을 사세요. 국내에서 충전이 되는 차량용 거치대 제품의 경우 약 5만원정도 합니다. (너무 돈아깝습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배송료포함 약 14달러면 충분히 구매가능합니다.


< 알리에서의 14달러!! >


블루디오(Bluedio) 99B 의 기능


1. 거치대 충전!


거치대에 약한 자석이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거치시 촥~ 하고 달라붙어서 분실의 위험이 적습니다. 게다가 거치와 동시에 충전이 되니, 충전을 해야한다는 스트레스에서 해방됩니다.




< 충전 + 거치!!>




2. 자동 전화받기


거치대에 충전시에는 블루투스 페어링이 끊깁니다. 하지만 거치대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떼어내는 순간 휴대폰과 페어링이 되며, 자동으로 전화 수신이 됩니다.


즉, 전화가 오면 그냥 블루투스 이어폰을 거치대에서 가져다 귀에 꼽으면 추가 조작없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생각보다 유용 합니다. 옛날 집전화 받듣이 그냥 수화기를 들어서 전화를 받으니 확실히 사용성이 뛰어납니다.


이 기능은 충분히!! 완전 강추 합니다.


...




블루디오(Bluedio) 99B 의 단점


1. 음질?


글쎄요. 단점이라고 하기도 약간 에매합니다만, 마이크와 입의 거리가 먼 경우 통화감도가 나빠지는건 어쩔수없는것 같습니다. 시내나 약 60km/h 이하로 주행시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데, 고속으로 주행시는 차량 소음으로 인해 상대방이 제가 말하는것을 잘 들을수가 없습니다. 전 그냥 제가 크게 말하는것으로 해결하였습니다;;;


보통의 통화품질의 경우 그냥 보통수준인것 같습니다. 다른 고급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크게 좋은것 같지도 않구요.(전에 쓰던것이 모토로라 7만원짜리였는데... 그거나 이거나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 남는 이어폰 솜을 사용하면 음질향상과 함께, 귀에서 잘빠지지 않고 좋습니다.


2. 송풍구 거치 불안


블루디오(Bluedio) 99B의 거치대는 송풍구에도 거치를 할수있도록 클립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클립을 사용하여 거치하면 거치대가 잘 흔들립니다. 전 그냥 양면테잎으로 차 대시보드쪽에 붙였습니다. 


꼭 송풍구 쪽에 거치하시겠다면, 글루건으로 연결부위만 고정시켜주면 될것 같습니다.



< 구형 크루즈 에서 대시보드에 장착!! >



약간의 개조!


충전단자가 옆에 있다보니, 대쉬보드에 올렸을때 폼이 않나더군요;;

그래서 그냥 분해해해서 충전단자를 만들었습니다. (충전 선은 그냥 집에남던 랜선으로ㅋㅋ)







결론


그냥 강추


...


참고로, 이제품은 그냥 제가 제돈주고 구매해서 쓴 후기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