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자동차생활

[자동차DIY] 구형 크루즈 지패드 거치대

. . . 2015. 12. 10. 19:13
반응형

제 차는 크루즈 11년식으로 마이링크가 없는 모델입니다.
이전 크루즈(라세티프리미어)는 대쉬보드 중앙 상단에 작은 수납함이 있었습니다. (현재 최신형에는 없어졌더군요.) 네비 메립시 작은 수납함을 떼어내고 트립화면을 해당 위치에 많이 달지요.



< 대부분 이런식으로 많이 장착합니다 >


구형크루즈(라세티프리미어) 상단 거치대


트립화면을 옮기지 않는 매립방식도 있었습니다. 일종의 반매립이라고들 불렀습니다.



< 상단거치대 제품 >

오픈마켓에서 "셀로트 거치대" 라고 검색해보면 위의 거치대가 검색됩니다. 해당 거치대를 이용하여 네비를 장착하기도 하지만, 전 LG G패드를 거치하였습니다. 

거치대의 장착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 수납장의 모든 나사를 풀고 그냥 꼽으면 됩니다.





< 거치대 사이즈 (출처:쇼핑몰 상품설명)>


사이즈를 보시면 알겠지만 LG G패드를 실리콘케이스를 씌웠을때의 사이즈가 딱맞습니다.


약간의 개조(?) : 지패드 거치대로 변신

일단, 아크릴이용하여 guide 를 앞쪽에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싸구려 자석을 이용하여 거치시에 떨어지지 않게 추가로 장착했습니다. 모든 고정은 글루건을 이용하였습니다. 몇몇 분들이 글루건을쓰면 여름에 떨어질까 걱정된다고 하시는데, 저같은경우 지패드 거치후 약 8개월이 지났지만 (여름을 온전히 보냈습니다.) 아무런 이상없이 잘 붙어있었습니다.

저는 저렇게 이중으로 추가 구조물을 장착했지만, 자석정도만 달아도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합니다. 



< 약간의 개조. >


< 자석 장착 > 


< 지패드에 철판 장착 > 

이렇게 하여 지패드를 필요에 따라서는 분리/거치하여 사용할수 있는 환경을 완성하였습니다. 


하지만, 거의 분리할 일이 없다는게 함정이긴 합니다;;


충전관련 사항

셀로트 거치대 우측편에는 구멍이 있습니다. 해당 구멍으로 USB 케이블을 빼서 충전을 따로 시켰습니다. 

참고로, 셀로드 거치대 안쪽에 공간이 나름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USB 충전기 장착이 가능합니다. 시거잭 연장선을 이용하여 거치대 안쪽에 USB충전기를 장착하셔도 되고, 긴~ USB 케이블을 통해 안쪽으로 케이블만 연장시키셔도 됩니다.


... 

완성!



< 장착모습 >


< 실제 구동 모습 >


약 8개월동안 거치하여 사용해보니..

장점
 - 네비 끝판왕(?)을 순정처럼 깔끔하게 사용한다.
 - 사람들이 티맵보고 놀란다(?)

단점
 - 거치해놓다보니 여름에 높은온도로 단말이 안켜질때가 있다.
     (에어컨 틀고 조금 기다리면 켜짐, 지패드 뒷쪽에 그늘을 만들어줄수있는 구조필요)

 - 탈착식으로 개조하였으나... 뺄일이 없다?;;;